여러가지 방법이 있죠.
익스플로러 임시파일 폴더 뒤져서 꺼내는 방법도 있고,
유튜브와 같은 각종 동영상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2getflv.com" 같은 곳 말이죠.
게다가 인터넷 동영상 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프로그램도 많습니다.

그러나!
최 근에는 여러 동영상 서비스 업체들이 이런 방법들을 무력화 시키는 장치들을 마련하고 있어서 어려움이 많습니다. 익스플로러 임시파일 폴더 뒤져도 파일이 없고, 프로그램 이것저것 깔아서 해봐도 도통 먹히지 않는 경우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 제가 사용하는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는 방법은 "URL Snooper"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녀석을 사용하면 업체들이 요리조리 감춰놓은 동영상의 url을 꼭 집어내 줍니다. 그러면 추출해낸 url을 다운로드 프로그램에 입력해서 받으면 됩니다.

우선 URL Snooper v2.17 을 다운로드 합시다. 무료 프로그램 이니 부담없이 받으시면 됩니다.
http://www.megaupload.com/?d=U3ILK7FF

이 녀석을 깔고 나서 "WinPcap" 이라는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줘야 합니다. Snooper 설치후 자동으로 WinPcap을 설치하려고 하는데, 설치하겠다고 하면 설치를 시도하려다가 윈도우 버전이 맞지 않는다며 종료되더군요. 제 컴이 윈도우7 64비트 인데, 더 최근 버전의 WinPcap을 따로 설치하면 문제없이 됩니다. 다음의 WinPcap을 다운받읍시다.

WinPcap v4.1.2
http://www.megaupload.com/?d=MU2UI271
물론 윈도우 xp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지원됩니다.


URL Snooper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File > Advanced Mode 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툴바가 추가되는데, "Protocol Filter" 에서 "Show All"을 선택해봅시다.
그러면 이미지나 문서, 동영상 등 모든 종류의 url 을 따 줍니다.
그러나 지금 필요한 것은 동영상이므로...


위 그림의 1번과 같이 "Protocol Filter" 에서 "Multimedia URLs"를 선택해봅시다.
그 다음 익스플로러에서 동영상을 다운받기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한 후 위 그림 2번의 "Sniff Network"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잠시 후 해당 사이트에서 멀티미디어에 해당하는 파일들의 URL을 추출하기 시작합니다. 위 그림 3번이 제가 받으려 했던 동영상의 주소입니다. 만일 동영상 주소가 추출되지 않는다면 동영상의 재생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동영상 정보가 내 컴퓨터로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이를 감지하게 됩니다.

저는 이렇게 얻은 주소를 사용해 "Orbit"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다운받았습니다. 인터넷 동영상이나 파일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상당히 종류도 많고 사용법도 간단해서 따로 설명이 필요없는 것들이 널려있으므로 적당히 골라잡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Post A Comment:

0 comments: